본문 바로가기
오니노니/여행&Fun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화담숲.주말 나들이.단풍구경.화담숲 예약방법

by oni오니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당벅스입니다.

요즘 높은 하늘, 선선한 바람
가을 날씨가 완벽한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집에만 있기 아쉬워서 짝꿍과 함께
화담숲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급하게 당일날 알아보고 갔는데,
예상과 달리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와서
여러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가 대충 알아보고 방문해
아쉬웠던 점이 많았다보니

이것저것 쓰느라 길이 길어졌네요.
후기가 한 참..밑에 있어
화담숲 미리보기 사진 몇 장 먼저 풀게요!ㅎㅎ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화담숲.주말 나들이.단풍구경
화담숲서울근교 가볼만한 곳.화담숲


 

화담숲 온라인 예약

▲화담숲 온라인 예매 화면 / 클릭하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담숲 온라인 예매 화면/ 방문한 날짜를 선택하면 이용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화담숲 온라인 예매 화면/ 방문한 날짜를 선택하면 이용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담숲 온라인 예매 화면/ 방문한 날짜를 선택하면 이용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담숲에 가려면 먼저 홈페이지에서
예매 및 예약을 해야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예매 가능하고,
취소는 방문일 기준 운영 종료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저희는 예약 시간보다 20-30분 정도 늦었는데
무사히 잘 입장했습니다:) ㅎㅎ

* 가을 성수기 기간인 10/16(토)~11/14(일) 동안
온라인 예약 없이 입장 및 현장 발권이 불가합니다.

 

 

이용요금 및 입장료 할인정보

이용 요금은 성인 10,000원 / 어린이 6,000원입니다.
만 65세 이상 경로 및,
중학생~고등학생 청소년은 8,000원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1,000원 할인이 즉시 적용됩니다.
LG U+멤버쉽으로도 1,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중복 할인은 안됩니다)
단, 인기가 많은 가을 단풍 시즌인 10월과 11월에는
할인 미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경기도 광주 시민은
평일 50%, 토/일 30% 할인이 되네요!

 

 

🌟🌟모노레일 이용권 정보🌟🌟

단풍 나들이
단풍 나드리


주목👀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화담숲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총 세 구간으로 나눠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노레일 이용권은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각 구간마다 요금이 상이합니다.
1승강장에서 출발해 1승강장으로
다시 도착하는 왕복권의 경우
중간 하차 및 재탑승이 안됩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부모님 또는 어린 아이와 같이 갈 경우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쉽게 둘러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도착하자마자 모노레일 티켓 사려니까,
이미 모두 매진이었고, 웨이팅이 2시간 정도여서
빠르게 포기하고 열심히 걸었답니다.🤣

 

운영시간 및 발열 체크

화담숲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운영 중인데요.
주중 9시~18시까지,
주말에는 8:30부터 18시 까지 운영합니다.
마지막 입장 16시 30분까지이오니
꼭 참고해두셔야해요.

곤지암 리조트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진행합니다.
담당자들이 입구에 떡하니 계시니까
안내대로 발열 체크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주차장 및 화담숲 이용 안내🌟🌟


짝꿍이랑 급하게 알아보고 가서
저희는 일단 보이는 제4주차장에 차를 댔는데요.


곤지암 리조트 제4주차장에서는 화담숲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심지어 오르막길인데요.
화담숲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곤지암 리조트 입구에서
차로 약 3분 더 올라가야 합니다.


주차장에 붙어 있는 화담숲 이용 안내!
삼각대 반입 불가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아! 참고로 화담숲 입장할 때 반입 금지 물품
확인하느라 가방 검사를 하더라고요.ㅋㅋ

 

관람코스

모노레일을 이용하지 않고,
화담숲을 쭉 둘러보려면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예상하셔야 해요.

화담숲 입구에서 지류 가이드맵
꼭 갖고 출발하시길 추천드려요.


저희는 가이드맵 못 챙겼는데요..
너무 넓어서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네요.

사람들 따라 이동하기는 했지만요! ㅎㅎ


 

드디어! 화담숲 관람 후기


 

화담숲 입구에 멋진 천년 화담송이 있었어요! 사진 안찍을 수 없어서 짝꿍과 함께 각자 남겼답니다.

 

지류 가이드맵이 없어서 다니면서
계속 어디인지 파악..했어요.

화담숲lg

유일하게 물들었던 단풍나무와 연리지🍂

구절초가 화담숲 중간 중간 많이 피어있었어요.
구절초 꽃말을 보고 짝꿍이 감동했는데,
어머니의 사랑을 의미한다고 해요.😢
빈혈에 좋다하여 딸을 둔 부모들이
음력 9월 9일에 말려두었다가
시집갈 때쯤 달여서 먹였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
국화축제 중🌼

화담숲 야간개장

10월 17일까지 국화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국화 축제 전에는 수국 축제였다고 하니,
철 마다 와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자작나무숲🌳

자작나무 숲은 담양의
대나무 숲이 떠오를 만큼 멋있었어요!

🌲소나무 정원🌲

10월에는 이 곳이 붉게, 노랗게
물들어 있을 상상을 하니

얼른 또 오고 싶더라고요!



🌸
무궁화 동산🌸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화담숲

무궁화의 꽃말이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
이라고 하네요.
흰색, 분홍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의
무궁화를 만날 수 있었어요.

 

 


야간 단풍 축제🍁

제가 갔을 땐 국화 축제 중이었는데요.
곧 단풍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단풍 구경하실 분들은 화담숲으로
나들이 가도 좋을 것 같아요!

10/15(금)부터 11/14(일)까지는
야간 단풍 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저는 단풍 생각하고 갔는데, 이르게 간 것 같아
10월에 한 번 더 화담숲에 놀러갈 생각이었거든요!
야간에 가면 낮과는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네요!

▲클릭하면 화담숲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담숲은?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및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약 5만 평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넓습니다.
LG 상록재단에서 운영해서인지
곳곳에 LG 가전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배너가 눈에 띄었습니다. ㅎㅎ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