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니노니/여행&Fun

서울 카라반 1박 2일 여행 | 북한산 캠핑카 여행 | 카라반 캠핑 | 커플 여행 | 내돈내산

by oni오니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당벅스입니다.

 

-12도.. 체감 -15도..

 

짝꿍과 저는 연말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북한산 카라반으로 여행을 떠났어요.
-12도..혹한의 날씨 때문에 힘들긴 했지만, 이마저도 재밌는 추억이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호캉스 아닌 혹캉스 서울북한산카라반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숙박업소여서 백신패스와 상관없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 차 없이 서울북한산카라반 가는길

 

 

뚜벅이인 저희는 서울 근교에서 머물 곳을 찾다가 발견했어요.
호텔은 뻔할 것 같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보자해서 카라반 여행을 서칭했었죠.
서울북한산카라반은 은평뉴타운 쪽에 위치해서 구파발 역까지 지하철 타고 갔습니다!

구파발역 4번 출구 롯데몰이 있어서 대부분 장은 롯데마트에서 봤습니다.
다이소도 같이 있어서 필요한 물품은 모두 구매하실 수 있어요! 

구파발역에서 카카오택시 불러서 약 9-10분만에 서울북한산카라반에 도착했습니다.
택시기사 분들도 카라반간다고 하니 이미 어딘지 알고 계셔서 소통에 문제 없으실거예요.
뚜벅이어도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

 

 

👣 서울북한산카라반 도착~짐풀기

 

서울북한산 카라반 카트

 

 

택시기사 분이 입구에 내려주셨어요.
3-4명의 관리자 분이 계셔서 예약자 확인 후, 카트를 타고 쉽게 이동했습니다.
저희는 장을 많이 봐서 카트를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관리자분이 카라반 사용에 대해 안내를 해주십니다!
바베큐와 불멍 장작은 현장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신청할 수 있고 가격은 각 20,000원 입니다.
보증금도 20,000원이 있어요! 계좌이체 가능하니 참고만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서울북한산카라반 방

 

저희는 2명이 묵을 수 있는 방을 선택했고, 예상외로 되게 아늑했어요!
원룸 구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PTV도 가능해서 보고 싶은 채널은 다 볼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에 갔는데, 다른 분들은 가렌다같은거 걸고서 사진도 찍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미처.. 거기까진 생각하지 못했어요.😜

 

서울북한산카라반 방

 

주방과 화장실입니다. 오밀조밀 깔끔하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화재 위험 때문에 인덕션은 사용할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화장실에도 기본 샤워용품(샴푸,트리트먼트, 바디워시)은 다 갖춰져 있었어요!

 

제공해주는 일회용 셋트

 

기본적인 일회용 셋트는 제공해주고 식기들도 구비되어 있어서 몸만 가셔도 됩니다.
얼추 짐을 풀고 저희는 바로 바베큐를 신청했어요.
숯불이 달궈지는데 2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바로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서울북한산카라반 혹한기 바베큐 파티

 

숯불 준비 완

 

숯불을 이렇게 준비해줍니다. 달궈진 숯불 위에.. 무엇을 올려볼까요?

 

 

당연히 고기부터 먼저 올렸죠. 삼겹살, 돈마호크, 양고기, 소고기 줄줄이 올렸습니다.
평소에 바베큐 파티할 일이 없다보니, 이럴 때 신나게 즐기고 싶었어요!

 

 

위 사진은 양고기인데요. 저희가 양고기를 별로 안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 냄새도 전혀 안나고, 즐거운 식사였습니다. 

 

 

원래는 바베큐용으로 새우를 사려고 했는데, 마침 롯데마트에서 랍스터를 세일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잔 새우보단 큰 새우로 하자! 결정해서 랍스터도 샀습니다. 정말 한 끼 푸짐하게 먹었죠?

이 날 날씨가 보통 추운게 아니다보니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사실 잘 몰랐어요.
고기를 양껏 먹었는데도 배가 찼는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추웠습니다.

다시 방으로 들어와 라면으로 마무리를 졌는데,
따뜻해져서야 배가 차는게 느껴지더라고요. 

 

언 땅을 헤치고 나가, 따뜻한 코코아와 율무차 한 잔..

 

밤 12시가 되니 -17도까지 내려가더라고요ㅋㅋ
서울북한산카라반 근처엔 정육점도 있고, GS25 편의점도 있습니다.
급 필요한 물건이 생기면 걸어나가서 사오셔도 됩니다.
편의시설과 동떨어진 곳이 아니어서 정말 좋았어요. 

편의점에서 사온 메밀국수같은 케잌으로 소소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봤습니당🎄🎅🏼

 

 

🌞서울북한산카라반 아침~퇴실

 

 

아침에 일어나니 카라반 안쪽 창문이 얼어있었어요ㅋㅋ
살다살다 별 경험을 다 해봅니다. 창문으로 쫙 비치는 햇살과 산 속 풍경이 정말 상쾌했어요.
왜 추운 날씨에도 캠핑 오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깨끗하게 카라반 내부를 치우고, 관리실에 연락하면 내부를 확인하고 보증금을 돌려줍니다. 
저희는 10시 정도에 나왔는데도 아침처럼 공기가 맑아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추운 날씨 덕분에 좀 고생하긴 했지만 2021년 마지막 웃픈 추억으로 장식할 수 있었네요.

서울에 위치해 있어서 근접성이 가장 장점이었던 서울북한산카라반!
날씨가 따뜻해지면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네이버 예약 :: 서울북한산카라반

<<<<<<예약 전 필독 주의사항>>>>>> ※네이버예약을 제외한 다른 사이트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가끔 다른플랫폼에서 마음대로 오픈합니다.) ※두동(두가족,두커플)이상 예약 절대불가. (몰래 예약

booking.naver.com

 

벌써 2021년 한 해가 모두 지나갔네요.
한 해 동안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도 원하시는 일, 계획하신 일, 모두 이루시길 바라요.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