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리브 더 월드는 독특한 연출과 미스터리한 스토리 전개로 결말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킵니다.
* 본 포스팅은 결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제목 뜻 의미
Leave the world behind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뜻은 세상을 뒤로 하라는 의미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라는 초대 메시지이며, 그들의 일상이 갑자기 끝날 것임을 경고하는 뜻입니다.
2. 사슴의 의미
사슴은 조지 집 주변 숲에서 나타나고, 종말이 진행되면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로즈는 수영장 옆에서 사슴을 발견하고, 나중에 아만다와 루스가 숲에서 로즈를 찾는 동안 사슴 떼어 둘러싸입니다.
감독은 사슴의 의미가 단순하다고 합니다. 사슴은 평화의 상징인데, 종말의 상황에서 이미지를 반전시키고 싶었다.
사슴이 불길하고, 위협적이며, 경고의 의미로 관객이 느끼도록 하는 작업이 흥미로웠다고 말합니다.
3.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결말 해석
로즈는 직감적으로 세상의 종말을 직감적으로 느끼는 인물입니다.
가장 먼저 배의 움직임을 포착했고, 사슴의 이상행동을 유의 깊게 지켜봤습니다.
재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부터 1년은 넘게 버틸 수 있을만한 식량이 갖춰져 있는 쏜(thon)의 벙커도 발견합니다.
하지만 로즈가 선택한 것은 그토록 궁금했던 프렌즈의 마지막 화를 보는 것이었죠.
로즈는 오빠에게 "세상에 희망이 없더라도 결말을 알고 싶다" "행복한 느낌이 필요하다"라고 말합니다.
가사의 의미는 로즈의 바깥 상황을 고려할 때 어려움이 닥칠 것임을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프렌즈를 보는 로즈를 통해 잠시 허락된 위로의 순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5분, 10분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세상에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야말로 진짜 생존 투쟁은 아닐지 생각하게 만듭니다.
지금 당장 죽을지라도 생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닌 지금 '행복을 느낄 일'을 하는 것. 로즈와 감독은 그것을 택했습니다.
로즈는 프렌즈의 'last one' 편을 켜고 렘브란트의 주제곡을 듣습니다. 아무도 너의 인생이 이렇게 될 거라고 말해주지 않았지...
가사의 의미는 로즈의 바깥 상황을 고려할 때 어려움이 닥칠 것임을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프렌즈를 보는 로즈를 통해 잠시 허락된 위로의 순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당장 5분, 10분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세상에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야말로 진짜 생존 투쟁은 아닐지 생각하게 만듭니다.
Oni 오니의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