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초보 뉴비를 위한 로스트아크 자잘한 설정팁을 가져와봤어요 🙌
기본설정부터 하시고 차근차근 즐겜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1. 게임플레이 - 표시 - 던전 내 연출 자동스킵을 켜두는 것은 매너에 가까움. 던전돌 때 컷신을 자동으로 스킵해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켜두지도 않고 그렇다고 던전에서 스킵버튼을 누르지도 않으면 채팅창으로 임포스터를 찾아내는 치열한 징치판이 벌어지는 걸 볼 수 있음
2. 대도시나 항해도중 갑자기 빰빰하는 음악과 함께 'XX가 21강 강화에 성공하였습니다.'라는 강화성공 알림이 뜨는 게 거슬린다면 적어도 소리는 안 나게 할 수 있다. 오디오 옵션에서 인터페이스 음량을 줄이거나 끄면 배너가 뜰 때 나오는 음악 소리도 줄어든다. 참고로 아직 이 알림을 아예 안 뜨게 하는 방법은 없다.
3. 카던을 도는데 스킬을 쓸때마다 눈이 아프거나 어지럽다면 게임플레이-표시에서 스킬카메라 흔들기를 체크해제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프레임이 낮을수록 효과가 크다.
4. 커뮤니티-매크로 문구 에서 매크로 문구 10에 '/탈퇴'를 적어주고 단축키-매크로 대화 키에 가서 매크로 문구 10을 `처럼 안 쓰는 키에 배정해두면 키 하나로 편리하게 파티를 탈퇴할 수 있음. 모험섬, 보물지도 품앗이, 어비스 던전 등에서 모두 쓸 수 있고 가디언 토벌 매칭 가서도 끝나고 탈출의 노래 부르는 것보다 이게 더 빠름.
5. 대도시, 필드 보스등 사람 많이 몰리는 곳에서 프레임 드랍이 일어난다면 게임플레이-네임태그에 들어가 다른 유저의 네임태그 항목을 말풍선만 빼고 모두 체크 해제하는 걸 추천.
비슷한 맥락으로 게임플레이-표시에 들어가 전투 이펙트 표시를 '공대원(파티) 포함 표시'로 바꾸고 타인의 펫 표시도 체크해제하면 더 깔끔한 게임화면을 볼 수 있다.
6. 단축키-메뉴 키에서 펫 키가 기본은 alt+p로 되어있는데 수리나 거래소 등 쓸일이 정말 많은 기능이니만큼 `나 -처럼 안 쓰는 단독키에 배정해주는 게 좋다.
7. 오디오에 들어가면 백그라운드 소리 켜기 항목이 있는데 alt+tab을 눌러 로아에서 다른 창으로 넘어갈 때 이 기능을 꺼두면 로아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도 같이 차단되는 기능이다. 게임을 켜놓고 다른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꺼두는 걸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