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 등 핫한 스타들의 청춘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원작, 제목 뜻, 출연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정보
- 장르 : 성장, 로맨스 드라마
- OTT : 티빙, 넷플릭스 스트리밍 안 함
- 몇부작 : 16부작
- 제작사 : 팬엔터테인먼트
- 연출 : <키스 먼저 할까요?> 손정현 감독
- 극본 : <경성스캔들><시카고 타자기> 진수완
- 출연자 : 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
- 줄거리 :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청각장애인 부모 아래서 태어난 청인 자녀) 소년이 수상한 악기점을 통해 낯선 공간에 불시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만난 수상쩍은 청춘들과 함께 밴드 '워터멜론 슈가'를 결성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원작 웹툰 소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원작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드라마 주인공의 설정이 CODA라는 점에서 비슷한 영화가 연상됩니다.
바로 한국영화 <반짝이는 박수소리>와 외국영화 <코다>입니다.
반짝이는 박수소리 : 다큐멘터리 영화
반짝이는 박수소리는 코다CODA 이길보라 감독의 자전적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반짝이는 박수소리 줄거리는 청각장애인 주인공 상국, 경희는 입술 대신 손을 사랑을 속삭이던 무공해 청정남녀였습니다.
그들은 부부가 되어 딸 보라와 아들 광희를 낳았고, 그것이 바로 영화의 시작입니다.
어느 날 고1이 된 딸 보라는 갑자기 학교 자퇴를 하고 인도 여행을 선언한다.
중학생 아들 광희도 평범이라는 궤도를 벗어나 대안학교를 선택한다.
코다
코다는 넷플릭스 인기드라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의 감독 션 헤이더가 연출한 작품으로,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관객상, 감독상을 받은 영화입니다.
영화 코다 줄거리는 24/7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 됩니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와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게 될 가족과 노래를 향한 꿈 사이에서 루비는 망설입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원작 없는 드라마지만, 청각장애를 주제로 한 반짝이는 박수소리와 코다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세 작품 모두 사회의 마이너리티 살아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공감을 전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