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니보니/드라마

밤에 피는 꽃 원작 카카오웹툰 결말 이하늬 이종원 금토드라마

by oni오니 2024. 1. 14.
반응형

이하늬 배우 주연의 mbc 신작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의 원작 웹툰 결말에 대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밤에 피는 꽃
밤이 되면 담을 넘는 15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복면과부 이중생활’ 드라마
시간
금, 토 오후 9:50 (2024-01-12~)
출연
이하늬, 이종원, 김상중, 이기우, 박세현, 윤사봉, 이우제, 정예나, 김미경, 정소리, 남미정, 정용주, 김광규, 이루비, 허정도, 서이숙, 조재윤, 우강민, 김형묵
채널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 기본 정보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15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조선판 과부 히어로물입니다.

  • 제작사 : 베이스스토리, 필름그리다, 사람엔터테인먼트
  • 감독 : <뿌리 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
  • 극본 : 이샘, 정명인
  • 출연 : 이하늬, 이종원, 김상중, 이기우 등
  • 편성 : MBC 금토 오후 9시 50분
  • 몇부작 : 12부작
  • OTT : 쿠팡플레이, 웨이브 ( 넷플릭스 스트리밍 안됨 ❌❌)

 

 

등장인물 관계도

 

이하늬 조여화

좌의정 댁 맏며느리, 15년 차 수절과부. 혼례 당일 신랑마저 죽어 초례도 치러보지 못한 채 망문 과부가 되었습니다. 꽃님 아버지의 집문서를 찾기 위해 들어간 객잔에서 수호와 얽히면서 그의 이중생활에 절체절명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박수호 이종원

금위영 종사관. 도성의 치안을 어지럽히는 타짜를 잡기 위해 비밀리에 수사 중입니다. 여화로 인해 삶이 뒤흔들리는 남자 주인공. 웹툰 원작에서 박수호의 아버지 박강은 강필직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수호의 어머니는 조여화와 떨어뜨리려고 하는데요, 혹 조여화의 집안과 관련이 있는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석지성 김상중

여화의 시아버지, 좌의정. 사대부의 나라가 되어야 이 나라가 질서있게 잘 유지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 인물. 그 근간을 흔드는 자는 나라의 기틀을 흔드는 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화의 선의가 석지성에게 반작용을 일으킬 것으로 예측됩니다. 여화의 활동이 석지성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지켜볼 대목이겠네요.

 

 

최대 빌런 : 오난경 강필직

오난경은 호조판서 염흥집의 아내입니다. 선왕의 독살에 관여한 인물이며, 행동대장으로 강필직을 내세워 음모와 계략을 꾸미는 인물로 극의 최대 빌런이 될 것 같습니다.

밤에 피는 꽃 카카오 원작 웹툰

 

 

밤에 피는 꽃은 카카오웹툰에서 23년 8월 13일부터 매주 금요일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원작은 드라마이며, 드라마보다 앞서 웹툰으로 연재 중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와 다르게 마케팅 및 OSMU 방식이 흥미롭습니다.

 

 

현재 36화까지 연재되었으며, 드라마가 12부작인 점을 봤을 때 드라마보다 더 길게 연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연재 중으로 원작 웹툰 결말은 알 수 없지만, 관전 포인트는 알 수 있습니다.

 

조여화와 박수호의 로맨스와 집안 관계

조여화의 정체를 알게된 시아버지 석지성의 도움 또는 반대

왕 이소-수호 형이 밝혀낼 진실

 


Oni오니의 추천 콘텐츠

 

내남편과결혼해줘 결말 웹툰 원작 박민영 유지혁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빠른 전개와 사이다 회귀 장면들로 방송 1,2화 만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결말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웹툰 원작 결말에 대해 2편에

moneymakingsadangbug.tistory.com

 

 

이재 곧 죽습니다 결말 파트2 원작 비교 엄마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파트2 결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화는 정말 1시간 동안 울었던 것 같은데요. 여러분의 감상도 무척 궁금합니다. 서인국 직업 가수, 탤런트 소속 스토리제이

moneymakingsadangbu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