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감사합니다> 후속으로 tvN 8월 신작 정해인X정소민 주연의 엄마친구아들에 관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시원 상큼한 로맨스코미디 갯마을 차차차로 여심을 흔들었던 유제원 감독과 신하은 작가가 뭉쳐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엄마친구아들의 줄거리부터 출연진, 원작 웹툰까지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엄마친구아들 정보
- 첫 방송일 : 8월 17일 토요일 일요일 9시 20분
- 몇 부작 : 16부작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더모도리, 쇼러너스
- ott : 티빙, 넷플릭스
- 연출 감독 : <갯마을 차차차><일타 스캔들>유제원
- 극본 : 신하은
- 출연진 : 정해인, 전소민
줄거리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 친구 아들' 벌이는 로맨틱물로, 서로의 흑역사 기록기인 소꿉남녀 최승효(정해인)와 배석류(정소민)가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유쾌한 웃음, 따스한 공감과 설렘을 선사할 드라마입니다.
출연진
정해인, 정소민 주가를 올리고 있는 두 남녀배우의 출연소식뿐만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김지은, 윤지온이 합류해 관계 구도의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입니다. 엄마친구아들 드라마의 출연진과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승효 | 정해인
최승효는 젊은 건축가이자 아틀리에 '인'의 대표입니다. 실력, 외모, 성격까지 완벽함을 모두 갖춰 주변인의 사랑을 받는 그야말로 '엄친아'입니다. 결점 없는 최승효 인생의 유일한 오점은 바로 배석류입니다. 평화로운 일상에 그의 흑역사 기록기 배석류가 등장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합니다.
배석류 | 정소민
에너지 넘치고 솔직한 배석류는 단 한 번도 잘나지 않은 적이 없는 '엄친딸'입니다. 글로벌 대기업 프로덕트 매니저로 승승장구하던 어느 날 인생 최대 오류가 발생합니다.
정모음 | 김지은
김지은은 몸 안에 히어로의 DNA가 흐르는 119 구급대원입니다. 스파이더맨 덕후로 시작해 현실판 히어로가 된 그는 사람의 목숨을 살리는 데 자부심이 있습니다. 최승효, 배석류와 함께 삼총사로 한 동네에서 자란 그가 이 러브라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 김지은 배우는 남궁민 배우와 함께 <검은태양>에 출연해 든든한 파트너로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최근엔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백마리 역할을 맡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세배우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강단호 | 윤지온
팩트만을 쫓는 현장 우선주의 기자입니다. 신념과 책임감이 강한 그는 사고회로를 예측할 수 없는 정보음의 옆집에 이사 오면서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이합니다. 윤지온 배우는 <멜로가 체질>에서 은정의 동생 '이효봉' 역할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스위트홈>, <지리산>, <우연일까?> 등에 출연하며 주연으로 성장하고 있는 남자배우입니다.
주변인물
생활력 강한 배석류의 엄마 '나미숙' 역할을 맡은 박지영, 동네에서 작은 분식집을 운영하는 배석류 아빠 '배근식' 역할을 맡은 조한철이 우당탕탕 석류네의 현실 찐 가족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영남은 외교부의 아프리카 통이자 워커홀릭, 최승효 엄마 '서혜숙'을 맡았으며 응급의학과 교수이자 최승효 아빠 '최경종' 역을 맡은 이승준이 맡았습니다. 우당탕탕 석류네와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엄마친구아들 예고편
엄마친구아들 원작
엄마친구아들은 원작 없는 신하은 작가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신하은 작가의 전작 <갯마을 차차차>로 미뤄 짐작했을 때 로맨스 코미디 장르를 축으로 힐링 휴먼 스토리의 매력도 더해질 것 같습니다.
<갯마을 차차차>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다 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로맨스물이었습니다. 마지막 16부에서 전국 시청률 12.6%, 수도권 시청률 13.3%를 찍으며 흥행에 대성공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 되며 전 세계 오늘의 톱 10 차트에서 9위에 오를 정도로 따뜻한 힐링 로맨스에 전 세계인들이 반응했습니다.
정해인, 정소민 주연의 <엄마친구아들>도 <갯마을 차차차>의 흥행요소들이 집약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