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신작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정보와 원작 웹툰 결말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드라마 정보
1. 출연진, 감독, 작가 기본정보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동명의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몇부작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14부작입니다. 현재 MBC에서 실시간 방송중이며,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되고 있습니다. 연출 감독은 유해진 주연의 영화 <레슬러>를 연출한 김대웅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본 작품으로 장편 데뷔한 백인아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출연진을 살펴보자면 로코 가장 핫한 배우가 참여했는데요. 남자주인공 진서원은 차은우 배우가, 여자주인공 한해나는 박규영 배우가 맡았습니다.
2. 웹툰 원작 정보
이혜 작가의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2017년 8월 5일부터 2019년 5월 11일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으며, 2020년 9권의 단행본까지 출간한 인기웹툰입니다. 모바일, PC에서 꾸준하게 10위권 이내를 기록했으며, 평균 별점 9.99를 기록하는 유일무이한 웹툰이다.
3. 원작 웹툰 결말로 알아보는 드라마 결말
한해나가 걸린 저주의 비밀과 이보겸의 정체
한해나는 이성과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렸죠. 저주를 풀려면 개가 된 상태에서 키르스를 해야 풀리며, 100일 안에 저주를 풀지 못할 시 계속 개로 살아가야 한답니다.
300년 전 진서원의 전생은 '막순이'로 동네의 미소녀였습니다. '소년'은 이름없이 등장하는데, 후에 한해나로 환생합니다. 막순이는 초영이의 강아지를 잃어버립니다. 초영이는 강아지를 찾다가 죽고 이로인해 산신이 크게 화가나 소년에게 저주를 내리죠. 소년은 자신이 한 짓이 아니지만 막순이를 지키기 위해 거짓말을 합니다. '산신'은 보겸선생님으로 환생했고, 옛날 기억을 모두 갖고 있는 존재입니다. 진서원과 한해나에게 복수하기 위해 옆에서 있었던 것이죠.
산신은 해나 개로 변하는 집안의 저주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서원의 마음을 잃고 사랑하지 않는다는 걸 조건을 내세우죠. 해나는 집안의 저주를 풀어줄 것을 선택했고 서원은 기억을 잃었지만, 결국 기억이 되살아나며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드라마도 크게 달라지지 않은 이야기 흐름으로 비슷한 결말을 맞이할 것 같습니다.
동명의 인기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결말을 살펴봤습니다. 로맨스의 가장 핫한 배우가 참여한 만큼 앞으로도 본방사수할 것 같습니다.
댓글